택배 반품 송장번호 조회하는 방법 – CJ대한통운 / 한진택배 / 롯데택배 / 로젠택배 / 우체국

모든 쇼핑몰이 그렇듯이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할 때도 반품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위탁 판매로 운영하고 있다면 도매사이트 공급사에 반품 요청을 해야하죠.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에는 반송장을 입력해줘야 합니다.

공급처는 보통 도매사이트에 반송장 번호는 잘 입력을 안해줍니다. 아래는 택배 회사별로 원송장 번호로 반송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도매 사이트나 공급처에 문의하지 않고 확인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


1. 스마트폰으로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로 전화합니다.

2. 보이는 ARS를 선택 합니다.

3. 화면의 반송장 조회 메뉴 선택 후

4. 원송장 번호를 입력하면 반송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


1. 스마트폰으로 한진택배 고객센터(1588-0011)로 전화합니다.

2. 보이는 ARS를 선택 합니다.

3. 화면의 예약확인/취소 반송장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반품 운송장번호 확인을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맨 아래 쪽의 운송장번호 직접입력을 선택합니다.

6. 운송장번호를 직접 입력하면 반송장번호가 조회됩니다.

롯데택배


1. 카카오톡 챗봇 로다를 친구로 추가하고 채팅을 연결합니다.

2. 채팅창에 “반송장 조회“라고 입력합니다.

3. 메뉴에서 “반품운송장번호 조회“를 선택하고 원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4. 반송장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젠택배


1. PC에서 로제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ilogen.com/web

2. 메인 페이지 상단의 택배조회 창에서 원송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3. 반송장이 있는 경우 위 조회 결과에 반송장번호가 함께 조회됩니다. 로젠택배가 제일 스마트하네요!!!

우체국


1. PC에서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epost.go.kr/

2. 우측 상단의 “배송조회 등기번호로 조회” 입력창에 원송장 번호를 입력합니다.

3. 반송장이 있는 경우 조회결과 > 배송진행현황에 반품등기번호가 조회됩니다. 로젠택배와 함께 스마트하네요!!!

Scroll to Top